경주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추진한 ‘경주 외동공설시장 장옥 신축공사’ 가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경주시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 제품 우선 구매에 나선다. 26일 시에 따르면 사업부서와 계약부서 사이의 사전 협의로 계획(설계)단계부터 지역 업체 제품을 우선으로 반영하도록 했다.
경주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비상대비 및 민방위 진흥 활동’ 평가에서 국무총리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표창은 지난해 민방위 교육 및 비상대비 대응 능력 강화 등을 종합 평가해 민방위 업무 발전에 탁월한 공적을 세운 기관‧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경주시는 ‘SNS 금이관이’ 의 다양한 캐릭터 제작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SNS 금이관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으로 캐릭터 용용 동작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된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내 회의실에서 신규 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 기본교육은 자원봉사의 가치를 전달하고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 자원봉사의 개념 △ 시간 인증기준 △ 필요성·활동사례 △ 1365 자원봉사포털 활용방법 등 자원봉사자들이 알아야 할 정보들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경주 서면생활개선회원 20여명은 지난 22일 새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서면 초입부인 심곡 나들목, 아화역 청사 앞, 아화리~만불사 도로 구길 주변으로 겨울 내 쌓인 쓰레기를 수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과 현대건설(사장 윤영준)이 지난 24일 서울 현대건설 본사에서 ‘국내외 청정수소 생산사업 및 기술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목숨을 바쳐 조국을 수호한 영웅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이 24일 신라 천년의 도시 경주에서 거행됐다. ‘헌신으로 지켜낸 자유, 영웅을 기억하는 대한민국’ 이라는 주제로 이날 오전 10시 경주 황성공원 타임캡슐공원에서 열렸다.
경주시 월성원전 민관합동조사단은 24일 양남 해수 온천랜드24 2층에서 주민설명회로 최종 조사 결과 발표를 했다. 2019년 경주시 월성원전 터빈 갤러리 맨홀 및 지하수에서 고농도 삼중수소 검출됐고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월성원전 삼중수소 관리 안전성 확보를 위한 민관합동 조사단(이하 조사단)을 구성하여 조사를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진자의 먹는 치료제 담당약국을 현행 9곳에서 13곳으로 확대 지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 솔약국(산내면) △ 신광약국(건천읍) △ 동아약국(외동읍) △ 대안약국(안강읍) 등 4곳이 추가됐다.
경주시가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비대면 사이버로 진행해오던 민방위교육을 4년 만에 대면 집합 교육을 실시한다. 직장민방위대장 교육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직장민방위대 통솔과 대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시 주관으로 열린다.
경주 화랑마을이 청소년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국궁, 댄스, 밴드, 자원봉사 4개 분야이다. 경주에 주소를 두거나 경주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3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용득)는 지난 23일 지역 내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사랑 가득찬(餐) 반찬 나눔 지원사업’ 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황성동 갓뒤새마을작은도서관과 황성동 공동육아나눔터가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두 공간은 지역 내 독서와 육아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주시의회(부의장 이동협)는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4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3월 20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한 ‘제274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를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