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탑동 중블럭 급수구역에 상수관로 현대화사업 공사를 본격 착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주 황남동 고분군에 아름다운 가을꽃과 조형물로 단장한 아름다운 도시정원이 관람객들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경주시는 내달 6일~15일까지 10일간 황남동 고분군 일원(경북웹툰캠퍼스 맞은편)에서 ‘경주에 세계를 담다’ 라는 주제로 도시원예전을 개최한다.
경주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진행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이 총 5회 중 4회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경주의 자원봉사자들이 오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100만 서명운동 자원봉사 서포터즈가 되어 본격적인 서명운동에 나선다.
대구와 경북 출신의 전국 향우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오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의 최적지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 경주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추석 연휴를 앞둔 지난 22일 경주 중앙시장에서 시민들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및 안전수칙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1일 충남 보령 머드테마파크 컨벤션에서 개최된 제23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 행사에서 ‘2023년도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가 추석을 맞아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범사회적 이웃사랑 실천 운동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지역 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 등을 지난 18일부터 8일간 방문한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에서는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년 경상북도사회복지대회’를 열고,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퍼포먼스를 통해지지 의사를 밝혔다.
경주시가 의성군을 찾아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주시장 직속기구인 홍보담당관·시민소통협력관이 의성군청을 찾아 안국현 부군수와 군청 공무원들을 만나 APEC 경주 유치 당위성을 설명하고 100만인 서명운동 동참을 당부했다.
경주 청년마을로 지정된 가자미마을에서는 청년의 날을 맞아 지난 16, 17일 양일간 전촌솔밭해변 일대에서 ‘임팩트 플로깅캠프’ 를 개최했다.
경주시보건소가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100만인 서명운동 홍보를 위해 고령군과 성주군을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최재순 경주시보건소장을 단장으로한 경주시보건소 APEC 유치 홍보단은 고령군과 성주군 부군수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주화랑마을이 추석을 맞아 ‘야외방탈출’ 게임 참여자 중 미션을 성공한 팀에게 팀당 1개씩 최대 250개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6월 7일부터 한 달여 간 진행한 책 쓰기 프로젝트 결과물로 ‘그대가 가는 길을 응원합니다’ 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22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쌀 20kg 70포(400만 원 상당)를 감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삼란)에 기탁했다.
APEC 100만 서명운동 상주·문경 적극 동참
밤방 수사트요 인도네시아 상원의장 경주 방문
경주지역 브랜드 2곳,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인정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내 토마토AI 선별기 설치
김석기 “공무원의 안정적 직무수행 보장되야”
배진석 의원,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김석기 “중단 없는 경주발전 이루어내겠다 !”
‘2023년도 공정선거지원단’ 공개 모집